언론보도

[전남일보] "십시일반 모인 아이들의 한끼… 살만한 광주" 작성일2021-08-19 작성자 광주아동복지협회

본문

"십시일반 모인 아이들의 한끼… 살만한 광주"

아동복지협회, 유장석 MC에 기부 감사장
격리된 아동보호시설에 후원물품 등 모아

광주아동복지협회는 격리 조치된 아동보육시설에 보낼 후원물품을 모으는데 도움을 준 유장석 MC에게 감사장을 지난 17일 전달했다.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광주지역본부 제공광주아동복지협회는 격리 조치된 아동보육시설에 보낼 후원물품을 모으는데 도움을 준 유장석 MC에게 감사장을 지난 17일 전달했다.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광주지역본부 제공

"시설에 격리된 아이들을 위해 후원금으로 모으자고 개인 SNS에 글을 올린 것뿐인데, 많은 분께 연락을 받았습니다. 우리 주변 곳곳에 숨어있는 영웅 덕에 세상은 아직 살만한 것 같습니다."

지난 3일까지 광주 내 아동보육시설 3곳이 연달아 코호트 격리되거나 접촉자 유무를 따져 선제적 조치로 격리에 들어갔다.

당장 아이들 끼니를 걱정해야 하는 긴급상황에서 한 줄기 빛은 광주시민들의 모금 손길이었다. 그 중심에는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광주지역본부의 홍보위원 유장석 MC가 있다.

유 MC는 광주에서 활동하는 대학축제, 지역행사 등 진행을 전문으로 전국이벤트MC협회 소속 사회자다. 아동보육시설 격리기간 동안 유 MC는 직접 봉사모임, 여러 복지기관 등 단체들과 연락하면서 기부금 및 기부물품을 모았다.

이에 광주아동복지협회는 지난 17일 유 MC에게 감사장을 전달했다. 김요셉 광주아동복지협회장은 "지역사회 코로나19 코호트 격리로 인해 불안한 상황 속에서 유 MC는 광주아동양육시설에 각별한 관심과 도움을 줬다"고 말했다.

유 MC는 "초록우산을 통해 아동보육시설 상황을 접했는데, 대략 200명 정도가 시설에 격리된 상황이라 했다"며 "생각보다 심각한 상황에 '먹는 것만큼은 지원할 방법이 있지 않을까?' 생각하고 주변에 알리기 시작했다. 당연히 누군가는 할 일을 했을 뿐"이라고 말했다.

유 MC는 소식을 듣고 가장 먼저 본인이 활동하는 봉사동아리 '도담도담'에 도움을 청했다. 선뜻 회원들이 맘을 모았고 금방 빵, 라면, 햇반 등의 식료품이 모였다. 그런데 도움이 필요해 보이는 기관이 또 있었고 몇 차례 더 후원에 나선 것이다.

이후 유 MC는 여러 복지기관과 후원 방향에 대해 논의를 진행했고 광주재능기부센터는 헌옷을,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은 기부금을 모았다. 이는 불과 1주일 사이 완성된 기적이다.

유 MC는 "여러 후원물품 중 광주 발산마을에서 보내준 샌드위치가 기억에 남는다"며 "동네 할머니, 주민들이 샌드위치를 직접 만들어 전달했는데, 한 아이가 어머니가 해주던 샌드위치 맛에 감동했다고 전해 들었기 때문이다"고 말했다.

이어 "오히려 힘든 시간을 잘 이겨내고 일상으로 돌아온 아이들에게 고맙다는 말은 전하고 싶다"고 말했다.

[출처 : https://www.jnilbo.com/m/view/media/view?code=2021081816222411123]